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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속으로

상상 그 이상을 제공하다 (아마존)

by 드리밍피플 2022. 10.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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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smile now begins under the a and ends with a dimple under the z, emphasizing that Amazon.com offers anything, from A to Z, that customers may be looking to buy online.

이 스마일은 a 아래에서 시작해서 z 아래의 보조개로 끝납니다. 이것은 아마존닷컴이 A부터 Z까지, 즉 고객이 온라인으로 사고자 하는 어떤 것이든 제공한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아마존 언론 성명

 

 

 

모두 필요할 물건을 사야 할 때, 무엇을 자주 이용하시나요?

 

마트에 가거나 시장에 가거나 등..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현대 시대의 가장 편리한 방법은 역시 온라인 쇼핑 만 한 것이 없겠지요?

 

가끔 필요한 물건이 있는데 외출을 하기 싫을 때는 온라인 쇼핑이 우리의 삶에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온라인 쇼핑몰 중에서 전 세계적이고 가장 거대한 기업은 역시 '아마존' 이겠죠

 

a부터 z까지 컴퓨터 창 뒤에 무한대로 펼쳐지는 마트 아마존을 알아보러 가 봅시다! 

 

 

 

 

 


아마존 소개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Amazon_logo.svg

 

아마존의 정식 명칭은 아마존닷컴 주식회사 (Amazon.com, Inc.)로 

 

1994년 제프 베이조스가 창업한 미국의 다국적 회사입니다.

 

아마존의 시가총액은 1.22조 달러(약 1743조 원)(2022.10.22)로 삼성 시가총액의 4~5배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언제나 한결같은 삼성전자

 

아마존의 주요 사업 범위는 온라인 쇼핑몰, 서버, 우주 산업 등 여러 가지지만

 

그중 온라인 쇼핑몰을 가장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창업자이자, 현 이사회 의장인 제프 베이조스는 현 세계 부자 순위 2위

 

아마존의 거대함을 몸소 말해주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역사

 

모든 전설은 전부 작은 씨앗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아마존이 처음 시작할 때에도 그저 작은 온라인 서점일 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아마존과 제프 베이조스는 경영 전략이 있었습니다.

 

바로, 고객 경험이었습니다.

 

가격을 낮추고 여러 서적을 끌어오면서 고객을 모아 작은 구멍을 공략했습니다.

 

고객이 늘어나면 판매하려는 사람도 늘고 판매하는 사람이 늘면 고객 또한 늘어납니다.

 

이후 회사가 커지면 비용이 감소하고 이것은 또 생산성이 증가합니다.

 

생산성이 증가하면 또 가격을 낮출 수 있고 또 다른 고객을 끌어오게 됩니다.

 

이것이 아마존의 톱니바퀴였습니다.

 

 

좀 이따 살껄

 

다른 회사와는 다른 차별점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그것을 아마존은 충족시켰습니다.

 

이 이후로 점점 사업이 도서뿐만이 아닌 다른 물건, 물품들로 확장하게 되고

 

이것은 또 다른 아마존의 사업과 직결되었습니다.

 

디지털, 비디오, 컴퓨팅, 서버.. 나아가 우주까지..

 

이것이 하나씩 모여 아마존이라는 거대한 쇼핑몰의 벽돌을 쌓아 올렸습니다.

 

단지  고객 경험 그뿐이었지만, 그 하나의 차이는 정말 거대했던 것이지요.

 

어떠한 기업이든지,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라는 것을 잘 꿰뚫은 아마존은

 

이후 세계  5위 안에 드는 거대한 기업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기업의 순환 원리를 잘 알고 있던 제프 베이조스의 완벽한 승리였습니다.

 

현재, 아마존은 온라인 홈쇼핑뿐만이 아닌 미래 가능성이 있는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며

 

오늘도 소비자와 세계를 만족시키기 위해, 열심히 달려 나가고 있습니다.

 

 

택배왔네

 


 

아마존의 특징

 

소비자들이 매일 사용하는 언어를 사용해라.
그것이 바로 그들이 생각하는 언어이니.
                                         -데이비드 오길비

 

온라인 쇼핑몰은 우리 삶에 가장 밀접한 사업 분야 중 하나입니다.

 

가장 밀접한 분야인 만큼 소비자와의 접촉이 아주 중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아마존은 소비자와 자기 자신을 모두 만족하는 아이디어를 만들기 위해, 16개의 원칙을 정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리더십 원칙 16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 집착

주인 의식

창조하고 간소화하라

많이 옳아야 한다

학습하고 호기심을 가져라

최고를 채용하고 육성한다

최고의 기준을 고집하라

생각의 폭을 넓혀라

신속하게 판단하고 행동하라

근면, 검소

신뢰를 쌓아라

심층적으로 분석하라

기개를 가지라: 반대하고 받아들여라

결과를 내야 한다

 

이 16가지의 원칙에 의해 아마존은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기업만 생각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와 자기 자신 모두를 생각한 것입니다.

 

소비자는 바보가 아니었기 때문에, 아마존은 더욱더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존은 위에서 말했다시피 온라인 쇼핑몰이 아닌 다른 분야에서도 손을 뻗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서버 클라우드 서비스 , 드론, 자율주행차량 등이 있습니다.

 

아마존의 서버 클라우드 서비스(AWS)는 사용자들에게 우수한 서버 환경을 제공해

 

이 분야에서도 아마존은 1위를 차지하며 홈쇼핑뿐만이 아닌 다른 분야에서 마저도

 

아마존은 최고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드론과 자율주행차량 분야에도 손을 뻗어

 

아마존은 이 수단을 통해 배달시키는 시스템 또한 도입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합니다.

 

또한 아마존 설립자이자, 의장인 제프 베이조스는 '블루 오리진'을 설립해

 

아직 개발되지 않은 분야인 우주 산업에 까지 손을 뻗치며 거대한 세계의 도약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아마존은 성공하기 위해 다른 회사와 달라져야만 했습니다.

 

아무도 가보지 않았던 잡초가 무성한 길을 걸어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그 노력은 헛된 노력이 아니었습니다.

 

아마존은 잡초가 무성한 길을 바꾸고 있었습니다.

 

풀을 뽑고 길을 평평히 다지고 길을 포장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모두가 인정할 만한 아름답고 거대한 길을 만들어냈습니다.

 

아무도 가보지 않았던 길에 한 명 한 명의 발자국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얼마 되지 않아

 

발자국의 개수가 급속도로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그 길은 아름답고 편안해 그 길을 걷는 사람들에게 기분 좋은 경험을 안겨 주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아마존은 가장 거대하고 편안한 길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마존은 길로 끝나지 않았습니다. 아마존은 도로를 꿈꿨고 이루었습니다.

 

다음은 마을을 꿈꿨습니다, 그리고 도시를 꿈꿨습니다.

 

어느샌가, 아마존은 세계를 꿈꾸고 있었습니다.

 

 

세계를 꿈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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